
Ⅰ. 화이트 레이블(White Label) 어원과 개념 원래 음악 산업에서 유래되었습니다. 프로모션용 음반에 레이블(브랜드명)이 없이 흰 라벨만 붙은 형태로 배포되던 데서 유래되엇습니다. 즉, 누가 만들었는지 감춘 채 다른 브랜드로 유통이 가능한 구조를 의미합니다. 이 개념은 이후 다양한 산업으로 확장되었고, 그중에서도 특히 마케팅 업계에서 ‘화이트 레이블 마케팅’이란 이름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. Ⅱ. 화이트 레이블(White Label) 마케팅이란? 한 회사의 마케팅 서비스를 다른 회사가 자사의 브랜드로 고객에게 제공하는 모델을 말합니다. 콘텐츠 작성, 광고 캠페인 운영, SEO 서비스 등 다양한 마케팅 서비스를 원 브랜드가 직접 수행하지만, 최종 소비자에게는 이를 의뢰한 회사의 브랜드로 전달됩니다. ..